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최근탈모소식

아데노신이 일본의 여성형탈모환자에게 생장기 머리카락을 늘리고 두껍게 한다.이중맹검테스트

페이지 정보

974

본문

남성형탈모는 피나스테라이드가 있는 반면 여성형 탈모는 미녹시딜과 모발이식이외에는
획기적인 치료 방법이 없는 실정이라 다각도에서 연구와 실험이 진행중인것 같습니다.
이논문은 아데노신이라는 화장품에 널리 쓰이는 성분이 탈모 호전에 과연 효과가 있는지 위약군과 대조를한 임상실험 논문입니다.
일본에서 최근 c1판정을 받았지요.
사용을 고려해볼수 있으나 실험적 근거는 명확지 못하다 등급입니다.
일본에는 제품화 되어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제품이 아직 안나오고 있지요.
일본 탈모학회에서는 피나스테라이드,미녹시딜 ,자가모발이식만이 공인된 치료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Title:
Adenosine increases anagen hair growth and thick hairs in Japanese women with female pattern hair loss: a pilot, double-blind, randomized, placebo-controlled trial.
Authors: Oura H; Iino M; Nakazawa Y; Tajima M; Ideta R; Nakaya Y; Arase S; Kishimoto J

Author's Address: Department of Dermatology, School of Medicine, University of Tokushima, Tokushima, Japan.
Source: The Journal Of Dermatology [J Dermatol] 2008 Dec; Vol. 35 (12), pp. 763-7.

아데노신은 배양된 피부유두세포에서 혈관내피성장팩터와 섬유아성장팩터 7 성분의 발현을 증진시킨다.아데노신이 일본남자들에서 모낭의축소화로인해 얇아진 머리카락을 두껍게해서 남성형탈모를
증진시킨것은 이미 증명되었다.
여성들에서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30명의 여성형 탈모가있는 일본여성을모집하여 이중맹검테스트 (아데노신을 바른 그룹과 위약을 바른 그룹을 조사함)를 시행함.
지원자는 0.75% 아데노신로션 을 바르거나 위약로션을 하루에 두번씩 일년간 바르게 하였다.
효과는 광모발진단기를 통하여 평가하였으며 결과적으로
아데노신을 바른 그룹이 현저하게 호전되었다.
아데노신은 생장기모발의 성장속도를 높이고 두껍게 만들었다.
부작용은 실험기간내에 없었다.
아데노신은 탈모가있는 여성환자들에게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두껍게하여 탈모에 효과가 있었다.
결론적으로 아데노신은 안드로젠성(남성형)탈모뿐 아니라 여성형 탈모의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다.